책을 찾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종사와족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5-17 01:30 조회2,91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종친회에서 소장중인 책을 잠시 빌려가신 분들께선 책을 하루빨리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책명을 아래에 적습니다. 어느 분이 빌려가신 줄은 알지만 존함을 밝히지는 않겠습니다. 읽으실만한 기간이 충분히 지났다고 생각되는데도 반납하시지 않기에 여기에 그 책명을 적습니다.
1. 국역 백가성1(國譯 百家姓 1) 중국의 504개 성씨를 운(韻)에 따라 정리한 책으로 국내에서는 2010년에 중문학자인 임동석 교수(前 건국대 교수)의 번역으로 동서문화사에서 출간되었습니다. 全 3책 중의 첫번째 책을 대구에 사시는 종원께서 빌려가시고는 아직 반납하지 않았습니다.
2. 와신상담의 마음으로 일본을 기록하다(原題 : 和國志), 원중거(문정공 후 첨추공파, 계사보 2-266) 찬, 재금 역, 소명출판 2006년 6월 간행.
이 책 종친회 사무실에 구비해 놓았는데 빌려가셔서 읽으실 충분한 기간이 지났습니다. 이젠 돌려주실만한 충분한 시기가 되었으니 하루속히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이 책을 빌려가신 분은 서울과 가까운 곳에 사시니 충분히 돌려주시리라 믿습니다.
3. 조선후기 지식인 일본과 만나다(原題 : 乘槎錄), 원중거 지음, 김경숙 역, 소명출판 2006년 3월 간행.
이 책 역시 출간된 지 오래지 않아 2번의 책과 함께 종친회 사무실에 구비해 두었는데 빌려가신 후엔 반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조속히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언제 빌려가셨는지 모르는 책을 가지고 계신다면 부디 종친회에 돌려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종친회에 두고서 여러 종인들에게 이런 책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도서관에서 빌려보시면 되며, 종회사무실에 들르시면 꺼내어 잠시 읽어보셔도 되겠습니다.
종친회 사무실에 두어 여러 종인들이 함께 구경하시고 종사에 참고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구매하여 비치하거나 그런 뜻에 동감하시는 종원들께서 소중히 간직하셨던 책을 기증하신 것임을 부디 잊지 마시고 깊이 헤아리시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2021년 5월 17일 01:29에
종사연구위원회 부위원장 대연 간곡히 기원드리며 올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