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拙著 ≪原州元氏 唐元 侍中公系-2021≫를 發刊한 目的

페이지 정보

작성자 wonjongsuk 작성일21-08-19 10:01 조회1,253회 댓글1건

본문

拙著 原州元氏 唐元 侍中公系-2021發刊目的

 

1.癸巳譜-2015問題點 改善 방안 提示

 

1권에는 족보와 아무런 관계도 없는 온갖 잡동산이를 기록해 두었습니다. 그래서 三流雜誌처럼 되었으니, 이를 개선하는 방안으로 다음에 족보를 만들 때는 이점을 고려하여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改善方案 提示

宗孫에 대한 不美스러운 기록과 그와 족보와 관계없는 기록은 빼고, 侍中公系華閥名門家는 기록과 忠臣 출신의 가문이라는 것을 강화하여 기록하자.

그래서 졸저 책머리에 例示侍中公系華閥名門家라는 글을 올린 것입니다.

始祖問題인데, 族譜 源史에는 元鏡始祖라고 기록해 놓고, 子孫錄에는 元益謙을 시조로 기록해 두었으니 이를 바로 잡고 잡고자 例示자료를 기록해 둔 것입니다.

 

이를 두고, 癸巳譜-2015를 직접 제작한 一部 宗員中央宗親會抗議를 한 모양인데 이는 잘못이니, 中央宗親會와는 아무런 관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책임은 연구자에게 있으니 연구자에게 항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현재까지 20부정도 배부했는데, 전 종사연구회장 원종훈 원로종친을 비롯하여 원주의 원주원씨 터줏대감 원순만 교장선생님 등 여러분의 칭찬과 격려 전화를 해주셨습니다.

拙著 原州元氏 唐元 侍中公系-2021에 대하여 의문이나 항의할 내용이 있으면 직접 연구자에게 전화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 8. 18.

연구자 원종석 배

 

 

댓글목록

종사연구님의 댓글

종사연구 작성일

1.  그 내용이 옳지도 않은데 고집을 부리면 모든 게 다 옳게 되는 겁니까?
  게다가 그 절차와 표현은 그대로 무시해도 된다는 견해로 들립니다.
2. 일부에게만 공개된 것에 대한 문제를 또 이렇게 전체 종원이 공유하는 공간에서 견해를 피력하는 일 또한 옳지 못함을 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3. 민주주의의 핵심은 절차의 정당성과 공의(公議)의 함의(含意)입니다.
4. 이상의 내용과 과정이 결여되었다면 그 어떠한 것도 모두를 위한 일이 아닌 개인의 독단이며 전체에 끼치는 해악일 뿐입니다.
5. 다시 또 어떠한 일을 벌이신다면 그 누구도 귀하를 위해 변명하거나 조언을 구하실 수 없습니다.
    이상의 글은 종사연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귀하께 드리는 고언입니다.
  2021. 8. 22. 밤에
  대연(大淵) 돈수